회사소개

회사소개

‘제 어릴적 꿈은 교육시설을 만들어서 운영해 보는 것’이 었습니다.
남을 가르칠 교육자의 자질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기획은 많이 했습니다.
이제는 나이가 차고 넘치게 되었네요.
학교를 세울능력은 그 동안 살면서 갖추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먹고 사는 것도 고민해야 처지가 되었지요.
하지만 늦게나마 하고 싶은 것을 꾸며보게 되었습니다.

초등 중등학교를 세운다면 모토가 좀 달랐겠지만,
링크위키는 “지식이 곧 국력이다”를 모토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직접적이고,
상세하게 체계적으로 전해 드리는 것을 꿈꾸며 만들게 된 사이트입니다.
기술도 누구나 쉽게 가질 수 있는 취미가 될 수 있다.
늙어서도 돈이 없어도 전문기술이라는 놀이를 갖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들이 누구나 한권쯤 가지고 있으면 어디에 있든 무엇을 하든
든든한 수준으로 체계적으로 갖춰졌을 때 정보를 모아 출판까지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물론, 처음엔 자신에게도 여러분에게도 많이 실망하게 되겠지만,
죽이 되든 밥이되든 먹고살 궁리도 포기하고 딱 1년만 열심히 해볼려고 합니다.

전쟁이후 교육수준이 낮고 인터넷이 발달되기전 우리나라의 국민의 평균 지식수준은 굉장히 낮았지만 제조업으로 성장하고, IT의 발달로 인터넷이라는 좋은 인프라를 통해 다른 국가들보다 열정적인 교육열로 많은 전문교육을 접하면서 교육수준이 높아진 지금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초등중등고등교육이 대학진학만을 목표로 하기에 체계적으로 잡혀있지 않고, 대학을 진학해도 전문서적 번역에 있어서 사용 용어 체계부터 바르게 잡힌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는 번역에 의존하기보다는 영어에 의존하여 영어를 배우고 전문적이고 최신기술을 접하다보니 고등기술을 접하는 인구가 영어생활권국가보다 적습니다. 그 동안은 인터넷에 아주 취약했던 중국, 인도등 인구수가 많은 국가들도 인터넷이 필수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최신기술이 인터넷에서 활발히 돌아다니는 정보화시대에 우리나라의 20년 30년후의 전문인력 총 수는 다른 국가에 비해 월등히 떨어지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영어,중국어,일본어를 능숙하게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 언어능력자가 전문기술에도 특출나야만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낼 수 있기때문에
우리나라 최고수준 전문가의 질은 높지만 그 인구수는 다른나라에 비해 월등히 낮은분포를 보이는게 우리나라의 현실입니다.
링크위키는 한국인의 각 분야 전문가 수를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세계최고의 노벨물리학상, 노벨화학상, 노벨경제학상, 노벨의학상이 나오는 그날까지 노력하는 저장소& 휴식공간이 되겠습니다.

-LINKWIKI –

공지글


동영상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